창원시, ‘젖소 능력 개량사업’ 시행…6377만원 투입

유우군 능력 검정·젖소 등록 개량…우수한 개체 보유 기반 마련

  • 입력 2024.03.20 18:30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올해 총사업비 약 6377만원을 투입해 ‘젖소 능력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창원시가 올해 총사업비 약 6377만원을 투입해 ‘젖소 능력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창원시는 젖소의 체계적인 개량 및 능력 검정을 통해 우수한 개체 보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젖소 능력 개량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유우군 능력 검정, 젖소 등록 개량 등 2개 사업에 올해 총사업비 약 6377만원을 투입한다.

 유우군 능력검정은 유우군 선발과 도태를 통한 고능력 유전자원의 자립 토대 조성을 위해 젖소의 송아지 생산, 혈통 관리, 번식, 경영 정보 수집 및 개체 유성분 분석 등의 항목에 대한 젖소 개체별 능력 검정사업에 소요되는 검정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젖소 등록 개량사업은 등록과 선형 심사를 통해 개량의 향상과 극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기초 등록, 혈통 등록, 고등 등록 등 등록비 및 선형 심사비를 지원한다.

 김종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젖소 능력 개량사업이 젖소의 체계적인 개량으로 낙농가의 소득 증대 등 경영 합리화 도모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업은 좁게는 젖소, 넓게는 축산의 전반적인 중요한 개량사업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이뤄낼 것이며 앞으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