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군항제 앞두고…창원시, 여좌천 등 안전점검

진해군항제 22일 개막전야제…4월 1일까지 진해구 일원서 행사

  • 입력 2024.03.21 18:30
  • 수정 2024.03.21 18:45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금용 경남 창원시 제1부시장이 21일 합동점검반과 함께 진해군항제 행사장에 대한 합동점검에 나서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장금용 경남 창원시 제1부시장이 21일 합동점검반과 함께 진해군항제 행사장에 대한 합동점검에 나서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시가 전국 최대 벚꽃 축제인 진해군항제를 앞두고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펼치는 등 분주하게 축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21일 창원시에 따르면 제62회 진해군항제는 22일 개막전야제를 시작으로 4월 1일까지 진해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기간 동안 이충무공 추모대제, 군악의장페스티벌,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안전점검에 나선 합동점검반은 주요 행사장인 여좌천, 경화역, 진해루, 중원로터리, 공설운동장 등을 중심으로 문제가 없는지 면밀히 살펴봤다.

 합동점검반은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경찰서, 창원소방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건축사협회 등 안전관리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전국에서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아오면서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주최 및 주관 측과 긴밀히 협조체계를 유지해 행사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창원시는 제62회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 6000명 이상의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주요 행사장에는 인파 관리를 위해 대중경보장치, 안전탑 설치,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