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에이치케이엠과 160억 규모 투자협약

용전일반산업단지로 공장 이전
6112㎡ 규모…2025년 3월 가동
접근성 ↑·물류비 부담 ↓ 기대

  • 입력 2024.03.21 18:57
  • 기자명 /정연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훈 ㈜에이치케이엠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이(왼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 20일 밀양시-㈜에이치케이엠 투자협약 이후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종훈 ㈜에이치케이엠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이(왼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 20일 밀양시-㈜에이치케이엠 투자협약 이후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밀양시는 지난 20일 시청에서 ㈜에이치케이엠과 삼랑진 용전일반산업단지로의 공장 이전에 관한 16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서 시는 관외 기업의 관내 이전에 따른 시비 지원 등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에이치케이엠은 9242㎡의 부지에 6112㎡ 규모의 공장을 지어 오는 2025년 3월 가동할 예정이다.

 여기서 제조된 생산품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자동차 부품 관련 협력사의 주요 원소재로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2007년 11월 설립된 ㈜에이치케이엠은 김해시 상동면에 위치한 알루미늄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 관련 기업이다.

 최근 자동차 및 항공우주산업의 성장으로 알루미늄 수요가 증가하며 삼랑진 IC에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자동차 부품 소재 분야가 특화된 용전일반산업단지로 이전하고자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시에 투자를 결정해 준 ㈜에이치에이엠에 감사드린다”면서 “투자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힘써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훈 ㈜에이치케이엠 대표이사는 “밀양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유치 노력에 감사드리며, 물류비 부담이 적고 기업하기 좋은 밀양에서 자동차 부품 매출 증대에 힘써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