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숲속에서 바라보는 은하수 어때요?

7월 26일까지 지역 예술작가들과 ‘푸른숲속 은하수’ 기획전시

  • 입력 2024.03.25 18:30
  • 수정 2024.03.25 19:07
  • 기자명 /최소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산림환경연구원은 26일부터 오는 7월 26일까지 상반기 경남도산림박물관 기획전시 ‘푸른숲속 은하수_THE GALAXY IN THE DEEP FOREST’를 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실력 있는 청년 도민작가 김규비, K팝 작사가이자 시인 김범수 등 경남 작가 2인을 초청해 산림을 주제로 아름다운 풍경과 그 속에서 함께하는 동물들, 그리고 밤하늘을 새롭게 재해석한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김규비 작가의 작품은 경남도수목원의 풍경을 담은 신작과 독창적인 연출기법으로 몽환적이면서도 보는 이로 하여금 행복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됐다.

 김규비 작가의 작품에서 받은 영감을 글로 표현한 김범수 시인의 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강명효 경남도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전시는 우리 지역 예술작가와 함께하는 산림 주제 창작 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획전시로, 산림문화·예술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수목원을 찾는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의 상처를 위로받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산림박물관에서는 지리산국립공원 협업 특별전시 ‘지리산 그 아름다운 여정’도 이번 전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경남도산림박물관은 지난 2001년 개관해 현재까지 산림과 임업에 관한 역사적 자료와 소장품을 상시 전시하고, 매년 ‘박물관 보완사업’을 통해 산림 주제의 다양한 전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