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프 청년마켓’, 남해 독일마을서 5월부터 만나요~

매월 토요일 1회 정기 개최…8·12월은 야간마켓
청년마켓과 함께할 지역·회원·전국 셀러 모집 중
플리마켓 참여·지역 화폐·워크숍 등 혜택 ‘다양’

  • 입력 2024.03.26 18:30
  • 기자명 /김감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르프 청년마켓’이 오는 5월부터 남해군 독일마을에서 매월 토요일 열린다.
‘도르프 청년마켓’이 오는 5월부터 남해군 독일마을에서 매월 토요일 열린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5월부터 열리는 ‘독일마을 도르프 청년마켓’에 참여할 판매자들을 모집한다.

 남해군 독일마을에서 열리는 ‘도르프 청년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인 ‘계획 공모형 지역 관광 개발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경남도와 남해군, 남해관광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올해 ‘도르프 청년마켓’은 5월부터 매월 토요일 1회 정기 운영되고 8월과 12월에는 한시적으로 야간마켓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은 지난 25일부터 셀러 모집에 들어갔다.

 지역 셀러뿐만 아니라 회원 셀러와 전국 셀러도 모집한다.

 전국 셀러는 남해군을 제외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예비 창업자이거나 창업 1년 이내의 45세 이하인 청년 셀러도 포함한다.

 특별히 전국 셀러에게는 플리마켓 참여뿐만 아니라 남해에서 다양한 경험과 여행의 기억을 쌓을 수 있도록 남해군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 화폐 15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회원 셀러의 경우 도르프 청년마켓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셀러들과 교류하고, 셀러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도르프 청년마켓이 독일마을의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일조하고자 하는 뜻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회원 셀러의 연회비는 10만원이며, 참가비 할인뿐만 아니라 ▲회원들과 함께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워크숍 ▲전국의 대표 플리마켓 벤치마킹 및 교류를 통한 셀러의 역량 강화 ▲원활한 조직 운영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다.

 참여 셀러들은 수공예품과 먹거리, 특산품 판매뿐만 아니라 독일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수 있다.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물품은 판매대와 테이블보, 의자, 앞치마 등이다.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은 “독일마을에서 펼쳐지는 도르프 청년마켓이 지난해 시범사업을 통해 셀러를 희망하는 전국 청년 창업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르프 청년마켓이 전국 셀러들의 색다른 도전과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독일마을의 지속 가능한 핵심 콘텐츠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셀러 모집 기간은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다.

 남해군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이나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travelnamhae)을 통해 네이버폼으로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미래콘텐츠사업팀(070-4420-450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