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개최…생태계 활성화

관계공무원·외부 전문가 등 총 14명 구성…회의 열고 머리 맞대
창원시 사회적기업 지원공간 내 입주기업 기간 연장 안건 심의

  • 입력 2024.03.26 18:30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26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창원시가 26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창원시는 26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사회적경제 조직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첫 개최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는 관계공무원과 외부 전문가, 사회적경제 조직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임직원 등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연 1회의 정기 회의와 필요시 임시 회의를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사항들을 심의할 예정이다.

 위원회 주요 심의 사항은 ▲사회적경제 육성 계획 및 연도별 시행 계획의 수립과 평가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원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 및 육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원시와 관계기관,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 ▲시장이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 및 지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창원시 사회적기업 지원공간 내 입주기업의 기간 연장 안건을 심의하고,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와 지원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에 대해 여러 전문가들과 좋은 의견을 나눈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육성위원회가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사회적경제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