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하세요!

3월 28일~4월 2일 업체 모집
지속 가능 경제활동 지원 박차

  • 입력 2024.03.26 18:30
  • 기자명 /민철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이 청년들을 정착시키기 위한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28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6일간 ‘2024년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올해 신규로 실시되는 ‘고성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자산 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 창출을 돕고,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특히, 그동안 중앙부처에서 시행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과는 달리 고성군의 자체 예산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청년을 고용한 지역 업체에 월 100만원의 인건비 지원금(8개월)을 지급하고, 해당 업체에서 근속한 청년에게는 근속장려금 240만원을 지급한다.

 고성군 내에 사업장을 두고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인 업체와 사업 개시 7년 미만인 피보험자 수 1인 이상~5인 미만의 청년 창업 업체라면 신청 가능하다.

 28일부터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 다음 자격 요건 심사를 통해 10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선정 업체는 청년 근로자를 모집·채용해 청년 근로자의 자격 요건 확인 후 인건비 지원금 및 근속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기타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인구청년추진단 청년정책담당(670-2714)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