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총선·밀양시장 보선 후보자 토론회 일정 확정

28일 오후 2시 창원 의창구 시작, 4월 4일까지 진행
경남선거방송토론위 “정책, 공약, 자질 등 비교·검증을”

  • 입력 2024.03.26 18:30
  • 기자명 /유현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국회의원선거 및 밀양시장 보선 후보자 방송토론회 일정표.(자료=경남선관위 제공)
경남 국회의원선거 및 밀양시장 보선 후보자 방송토론회 일정표.(자료=경남선관위 제공)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창원시의창구 선거구(KBS창원)를 시작으로 4월 4일까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 중계방송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9일에는 창원마산회원구, 창원마산합포구, 산청함양거창합천군, 김해시을 4개 선거구, 30일은 밀양시장 보궐선거, 4월 1일은 김해시갑, 진주시갑, 2일은 진주시을·거제시, 3일은 창원시진해구, 밀양의령함안창녕, 사천남해하동, 4일은 양산시갑, 창원시성산구, 양산시을 후보자 방송토론회가 각각 열린다.

 공직선거법상 후보자토론회는 선거운동기간 중(3월 28일~4월 9일) 지역구 국회의원선거 및 자치구·시·군의 장선거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 대상 후보자 선정은 ▲국회에 5인 이상의 소속의원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대통령선거,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비례대표시·도의원선거, 비례대표자치구·시·군의원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최근 4년 이내에 해당 선거구에서 실시된 대통령선거, 지역구국회의원선거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 선거에 입후보하여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10 이상을 득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선거기간개시일전 30일부터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2월 27일~3월 27일)까지 실시해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 이상인 후보자이며, 여론조사는 선거기간개시일 전일인 3월 27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유권자 질문 공모 및 사회 각계로부터 수집한 의제를 참고해 선정했다.

 경남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가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유권자가 관심을 갖고 시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debates.go.kr),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유튜브 등을 통해 ‘다시 보기 서비스’로 토론회를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