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봄철 불청객 미세먼지에 대응해요”

  • 입력 2024.03.27 18:42
  • 기자명 /정상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을 공유하고,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동참을 유도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과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OX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먼저 이날 ‘봄철 초미세먼지 총력 대응 기간(3~5월)’을 홍보하고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날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시 기후·환경 네트워크와 함께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달 셋째 주 수요일 운영하는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는 앞서 20일 화정마을3단지 부영아파트에서 실시했다.

 아파트 입주민과 영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과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검사는 물론, 미세먼지 줄이는 운전 방법을 홍보하고 안전운전을 위해 타이어 공기압 조절, 워셔액 보충과 엔진오일 상태 확인 등 자동차 무상 점검을 펼쳤다.

 18~31일에는 온라인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OX퀴즈를 진행해 정답자 2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 모바일 상품권(1만원)을 지급한다.

 김해시 누리집 또는 SNS에 게시된 참여 주소로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건강을 위해 봄철 고동도 미세먼지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미세먼지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