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인재육성장학재단, ‘대학생 해외문화탐방’ 최종 선발

최종 7팀 선발…팀별 1000만원 한도 내 해외탐방 비용 80% 지원

  • 입력 2024.03.28 00:00
  • 수정 2024.03.28 18:37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최종 합격자를 선정·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장학재단은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에 지원한 20개 팀 67명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7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팀별 1000만원 한도 내에서 해외탐방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이들은 그룹으로 팀을 구성, 오는 6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 7월 1일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영국, 스페인, 프랑스, 싱가포르 등 해외를 탐방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해외문화탐방 참여 대학생은 9월 중 탐방 경험을 통한 사천시 발전 방안을 발표하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야 한다.

 서류심사는 탐방 주제와 전공 관련성, 어학능력, 봉사실적 등을 평가했으며, 면접은 진취성과 적합성을 비롯한 4개의 분야에 대해 심사했다.

 또한 전공을 제외한 팀명과 이름 등 일체의 정보를 배제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최종 합격자는 사천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시험에서 확인하거나 사천시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동식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우리 지역 인재들이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도전 정신과 추진력,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