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방,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 입력 2024.03.28 18:59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소방서는 28일 합천군 합천읍 문화예술회관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와 조삼술 합천군의회 의장, 장진영 경남도의원, 의용소방대원, 합천군 주요 기관·단체장 등 340여 명이 참석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의 설치 근거를 담은 ‘소방법’ 제정일인 3월 11일과 소방의 상징인 119를 조합한 3월 19일이다.

 이날 기념식은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영상 시청, 합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환영사, 유공자 포상, 조형용 소방서장 기념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현우 쌍백면 남성 의용소방대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최석동 용주면 남성 의용소방대장과 이분임 청덕면 여성 의용소방대장이 소방청장 표창, 김윤자 대양면 여성 의용소방대장과 박영태 적중면 남성 의용소방대장이 각각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서성우 합천읍 남성 의용소방대 대원 등 17명이 합천군수 표창, 합천군의회 의장 표창, 합천소방서장 표창, 경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표창 등을 받았다.

 조형용 소방서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군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