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물이 흐리니 아랫물까지 흙탕물”

민주, 청문회서 위장전입 등 불법 의혹 제기

  • 입력 2009.09.17 00:00
  • 기자명 유정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 등 당 지도부들은 총리·장관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등 각종 불법 의혹과 관련해 “범죄자가 총리가 되고 장관이 되면 국민들에게 법을 지키라고 할 수 있겠느냐”며 인사 철회를 촉구했다.

정세균 대표는 16일 경기 수원 장안구 경기도당 사무실 개소식에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권이 아무리 도덕성 불감증 정권이라 치부한다 하더라도 해도해도 너무한다”며 “윗물이 흐리니 아랫물까지 흙탕물이다”고 비난했다.

정 대표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총리가 되고 장관이 되는 세상인데 어떻게 국민들에게 법을 지키라고 할 수 있겠냐”며 “분명한 범법사실과 범죄행위인데도 청와대는 아무 일도 아닌 것으로 보이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어 정 대표는 “내각 구성원 절반 이상이 범죄자라면 대한민국의 격이 떨어지는 것이다”면서 “대한민국의 품격과 국민 자존심을 훼손하는 인사는 당장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도 “최경환 지식경제부장관 후보가 시장과 군수 후보자들에게 거액의 공천 헌금을 받은 전력이 있다”면서 “최 후보 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선거에서 한나라당은 후보자들로부터 헌금을 받는 것이 관행처럼 돼 있다는 소문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송영길 최고위원은 “BBK 사건 등 대통령 자신부터 위장을 하더니 총리와 장관 후보들까지 거짓말과 위장으로 국민을 속이고 있다”고 말하며 “주호영 후보는 국회 법사위 위원이면서 그 기간 동안 변호사로 6억원이나 벌었는데 국회의원에 위장 취업을 한 것이냐”고 질타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