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노인의 날 기념식…도지사·시장상 등 수여

300여명 참석…1부 시상식·2부 교양강좌 등 진행

  • 입력 2009.10.22 00:00
  • 기자명 이오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21일 오후 2시 제1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갖고 어르신 교양강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는 정영석 진주시장, 정상태 진주시 노인회 지회장을 비롯한 김백용 진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 관내 노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덕성 회복과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인 기념식에는 노인복지사업에 기여한 5명의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3명에게 도지사와 시장상이 수여되었으며, 이날 도지사 상에는 문산읍 지방행정주사보 이성희씨와 장재동 임광준씨가 노인복지 기여자와 모범노인 표창장을 받았다.

진주시장상은 사봉면 이혜기, 집현면 구길본, 망경동 박학룡, 하대2동 차상태씨가 모범노인으로 일반성면 박금자, 상봉서동 권성호씨가 노인복지 기여자로 8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정상태 대한노인회 진주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금년에도 많은 노인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개최코자 하였으나 신종플루로 인해 기념식과 어르신 교양강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아쉽게 생각한다”며 “우리 노인들은 항상 건강하고 보람 있게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영석 진주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어르신들은 이 땅의 산업화 역군이었으며 조국 근대화의 기수로 오늘의 풍요를 이룬 만큼 어르신들을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노인복지시설을 더욱 확충해야 한다”며 “여가 선용과 건강 프로그램도 개발 보급, 노인일자리 창출 등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복지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관호기자ckh@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