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쿡&쇼 아이디어왕 이벤트 ‘올레’

1500만원 상당 수륙양용차 등 다양한 상품 제공

  • 입력 2009.10.29 00:00
  • 기자명 이오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대한민국 역사상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혜택과 독특한 시도로 화제가 됐던 ‘쿡(QOOK)가대표 선발전’을 마무리하고 전국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또 하나의 이벤트를 이어간다.

KT는 컨버전스서비스인 쿡&쇼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쿡&쇼 아이디어왕에 도전하면 멋진 수륙양용자동차를 드립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의 단말기로 이동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쿡&쇼’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고객에 수륙양용자동차를 제공한다는 것.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를 합쳐 더욱 기발한 발명품을 만드는 ‘하이브리드 발명왕’ 미션과 하나의 물건을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비법왕’ 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는 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1500만원 상당의 수륙양용자동차(1명), 쿡&쇼 전용휴대폰, 삼성 VLUU 미러카메라, 씨네드쉐프 2인 초대권, 아이리버 E50 PM3플레이어, 던킨 도넛&커피 기프티쇼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발명왕과 비법왕을 합쳐서 선발한다.

한편, 지난 27일에 막을 내린 쿡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이승빈씨(24·세종대 호텔경영학과)가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쿡 아일랜드에 머물며 유쾌한 이노베이터가 될 기회를 잡았다.

KT는 이씨의 혁신적인 면과 참신함, 적극성, 진솔함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씨는 쿡가대표로써 쿡 아일랜드 내의 ‘테마나바 리조트’1년 이용권과 일정기간 동안의 체재비를 받으며 대한민국과 쿡을 대표해 쿡아일랜드 내의 민간외교사절단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에는 11만명이 게임이 참여하고 해당 사이트에 150만명이 방문하는 등 참여율과 관심이 매우 높았으며, 쿡 아일랜드가 실제로 있는지를 물어보는 질문에서부터 참여방법과 단계별 통과 팁을 공유하는 내용들이 온라인상에 쇄도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KT의 신훈주 차장은 “브랜드와 국가간 제휴를 통해 ‘집’을 제공하는 것은 사례를 찾을 수 없는 이벤트로 전국민이 도전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것이 이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의의”라고 밝혔다.

임일문기자lim@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