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태, 현장검증서 ‘기억 안 난다’ 일관

최종 검거장소 등 6곳 검증

  • 입력 2010.03.17 00:00
  • 기자명 유정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여중생 살해 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 사상경찰서 수사본부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김길태씨(33)와 함께 L(13)양의 집과 시신 발견 장소 등 범행 현장에서 대역을 이용한 현장검증을 했다.

김은 먼저 L양의 집 큰방에 들어가서 왔던 것 “기억나느냐”는 경찰의 물음에 “기억 안 난다”, 화장실에서도 “왔었는지 기억 안난다”고 말하며, 술을 마셨나는 질문에 “마셨다”, “얼마나 마셨는지는 모른다”며 대부분 범행사실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경찰이 “피해자를 집에서 데리고 나갈 때 반항했느냐”고 물어보자 “기억 안 난다”, “경찰에 증거가 있다니 할 말은 없는데 기억은 안 난다”고 말했으며, “데리고 간 기억 안 난다”고 거듭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역이 골목길에서 높이 2m위의 다락방 창문을 통해 침입하는 장면을 재연하는 부분에서 김은 시종 일관 목소리를 깔고 침착한 모습으로 다락방으로 들어가 화장실로 들어간 뒤 문으로 내려가는 장면을 설명했다.

이어 김이 L양을 살해한 장소로 지목된 무속인이 살던 집 안방에서 L양 납치당시 입었던 분홍색 치마와 흰색티를 입힌 마네킹을 눕혀 놓고 당시 상황을 재연하는 장면에서는 방에 있던 것 기억나느냐는 경찰의 질문에도 역시 “기억 안 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역이 골목길에서 높이 2m위의 다락방 창문을 통해 침입하는 장면을 재연하는 부분에서 김은 시종 일관 목소리를 깔고 침착한 모습이었으며, 다락방으로 들어가 화장실로 들어간 족적을 경찰이 제시하자 “그럴 리가 없는데 증거가 있다니 할 말이 없다”고 투덜거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경찰은 김과 시신을 유기한 장소인 물탱크 앞에서 시신을 가방에 넣어서 넣는 장면과 석회반죽을 넣는 장면을 대역을 통해 재연했으며, 김은 무덤덤한 표정으로 이를 지켜보고 있었다.

이날 현장검증은 L양의 집에서부터 성폭행 및 살해현장인 무속인이 살던 빈집과 L양의 시신을 옮겼던 집, 시신을 유기한 물탱크 주변, 김이 주로 머물며 범죄의 근거지로 삼았던 김의 옥탑방, 검거장소 등 6곳에서 3시간여 동안 진행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