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도체 맞춰 평생학습축제

시, 다음달 23∼25일 양산천변 일원서 행사

  • 입력 2010.03.17 00:00
  • 기자명 이오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는 다음달 23~25일 양산천변 일원에서 제2회 양산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평생학습축제는 시가 평생학습 기관단체·학습동아리의 평생학습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눔으로써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축제를 다음달 22~25일 양산에서 열리는 경남도민체전과 함께 개최해 도민들과 평생학습운영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도민 화합은 물론 평생학습도시 양산의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생학습! 배움의 씨앗, 배움의 푸른 꿈’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체험관, 홍보관, 뽐내기 한마당 등 평생학습과 관련한 기관·단체·학습동아리,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축제 참가신청을 받아 체험재료비와 전시·공연비 등 행사비용을 일부 지원키로 했다.

신청부문은 ‘체험관, 홍보관, 뽐내기 한마당’(실버동아리, 새싹동아리, 열정동아리, 평생학습동아리, 다문화가족)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사이버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cyber.yangsan.go.kr)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교육체육지원과에 직접 접수하거나 전자우편(pjhys@korea.kr), 팩스(055-392-2589)로 제출하면 된다.

박명찬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