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갤럭시 U·S·K 전쟁’ 예고

이동통신 3사간 경쟁 전망

  • 입력 2010.07.29 00:00
  • 기자명 황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에는 이동통신 3사간 ‘갤럭시’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LG유플러스(LG U+)가 8월 초 ‘갤럭시 U’를 출시키로 한데 이어, KT도 ‘갤럭시K’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SK텔레콤을 통해 출시 한 달만에 5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갤럭시S’가 각 사 전략에 맞게 LG유플러스용, KT용으로도 출시됨에 따라 이제 통신 3사 모두 ‘갤럭시’ 시리즈를 앞세워 경쟁을 하게 됐다.

28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갤럭시 U’는 8월 1~2주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S와 사양은 동일하지만, 휴대성 강화 차원에서 액정 크기를 갤럭시S의 4인치에 비해 3.7인치로 줄였다는 차이점이 있다.

또 1㎓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2.1버전을 탑재했으며 500만화소 카메라와 블루투스 3.0, DMB 등을 지원한다. 가격은 80만원대 후반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KT도 삼성전자와 ‘갤럭시K’ 도입을 놓고 막바지 협의에 한창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9월 중 출시 예정인 갤럭시K도 액정 크기가 3.7인치로 줄어든 반면,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의 2.2 버전인 ‘프로요’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요는 속도면에서는 2.1버전보다 2~5배 실행속도가 빠르다.

KT 관계자는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이나 스펙은 정해지지 않았다. 현재 삼성전자와 갤럭시K 출시에 대해 긍정적으로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