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전기요금도 인터넷으로

  • 입력 2006.07.10 00:00
  • 기자명 강종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국내 금융기관에 등록된 인터넷뱅킹 고객수는 3200여만명으로 인터넷뱅킹 이용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전력에서는 인터넷뱅킹 가입고객들의 전기요금 납부편의 제고를 위하여 인터넷을 통한 전기요금 납부방법을 지난 6월 28일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어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2005년 7월부터 시행된 인터넷지로(www.giro.or.kr) 사이트를 통한 전기요금 납부서비스를 한전사이버지점(www.kepco.co.kr)에 연계하여 고객이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납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와 아울러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를 이용한 전기요금 납부도 인터넷을 통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인터넷을 통하여 전기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먼저 거래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지로에 회원으로 등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지로 서비스는 은행영업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가능하며,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를 이용한 전기요금 인터넷 납부서비스는 24시간 개방하여 전기요금 납기일에 복잡한 은행창구를 방문할 필요없이 언제든지 간편하게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전사이버지점은 전기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노성주/한전 경남지사 종합봉사실장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