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조선판 셜록홈즈가 찾아온다

▩이번주 개봉 영화 맛보기

  • 입력 2011.01.27 00:00
  • 기자명 황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목인 설 연휴를 앞둔 이번주 극장가는 기대작들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가득하다. 할리우드 스타 밴 에플렉이 출연하는 금고털이범들의 이야기 ‘타운’, 우디 앨런 감독의 신작 로맨스 ‘환상의 그대’, 일본의 진주만 공격 사건의 배후 음모에 대한 영화 ‘상하이’, “거시기로 거시기해부러”라는 명대사를 남겼던 ‘황산벌’의 후속작 ‘평양성’, 매력덩어리 고양이 가필드가 이번엔 우주를 지킨다는 ‘가필드 팻포스3D’, 박찬욱·박찬경 형제가 아이폰으로 촬영한 영화 ‘파란만장’까지, 볼거리도 풍성하고 2011년 흥행 대결도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한 주가 예상된다. <다음은 이번주 개봉작들 designtimesp=26536>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조선판 셜록홈즈가 스크린나들이에 나섰다. 정조 16년, 탐관오리들의 음모를 짐작한 정조는 조선 제일의 탐정 김진(김명민)에게 밀명을 내린다. 자객의 습격을 받은 그는 자신을 도와준 개장수 서필(오달수)과 함께 사건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김명민과 오달수라는 두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도 주목할 만하다. 사극 출연이 잦았던 오달수가 이번 작품에서 어떤 캐릭터를 살려낼지, 최근의 작품과 달리 유쾌한 캐릭터를 선보일 김명민의 연기는 어떨지가 포인트다.

▲걸리버 여행기
걸리버 여행기 같은 일이 현대에 벌어진다면 어떨까. 신문사에서 10년째 우편 관리를 하고 있는 걸리버는 여행 칼럼을 쓰는 달시를 짝사랑한다. 그는 달시에게 잘 보이기 위해 거짓말을 밥 먹듯 하다 결국은 멀쩡한 배도 감쪽같이 사라진다는 미지의 구역 버뮤다 삼각지대 취재를 맡게 된다. 역시나 급류에 휘말린 걸리버, 하지만 표류하게 된 섬은 소인국 릴리 풋이었다.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로맨틱 홀리데이’ 그리고 ‘쿵푸 팬더’ 등을 통해 코믹 연기를 선보인 잭 블랙이 걸리버를 연기한다. 현실에선 찌질남, 소인국에선 영웅 대접 받는 걸리버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그린 호넷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악당이 된다. 한량한 재벌 2세 브릿 레이드. 갑작스런 아버지의 사망에 충격을 받고 세상에 의미 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 아버지의 친구였던 케이토와 함께 슈퍼 히어로가 되는 것. 그들은 악당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범죄를 저지르며 세간의 주목을 끌기 시작하는데…. 1930년대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처음 등장, 이후 영화·TV시리즈·만화 등으로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이번 작품은 최초의 원작인 라디오 프로그램을 토대로 리메이크했다고 한다.

▲파란만장
세상과 동떨어진 듯 보이는 안개가 자욱한 숲, 낚시 가방을 맨 한 남자가 노래를 흥얼거리며 걸어 들어온다. 남자가 도착한 곳은 어느 강가. 남자는 낚싯대를 펼쳐놓고 한가롭게 낚시를 시작한다. 시간이 흘러 어느 새 한밤 중이 된 강가.
생각만큼 낚시는 잘 되지 않고, 지루해진 남자. 그때 갑자기 낚싯대에 커다란 무언가가 걸려드는데, 그 무언가는 매운탕 거리가 아닌, 소복 차림 묘령의 젊은 여인이었다.
놀라서 넘어지는 남자, 여자와 낚싯줄이 엉켜 서로 묶인 꼴이 되고, 남자는 사색이 되어 풀어 보려고 안간힘을 써 보지만 그럴수록 더욱 더 엉켜 들고 마는데…
엉켜든 낚싯줄을 풀려고 발버둥 치던 와중, 죽은 줄로만 알았던 그녀의 팔이 갑자기 남자의 목덜미를 휘감는다. 비명을 지르며 쓰러지는 남자, 까무러친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
남자는 여자가 입고 있던 소복을 입은 채 잠들어 있고, 남자의 옷을 입은 여자가 남자를 깨운다. 정신이 든 남자, 영문을 몰라 혼란스러워하는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여자가 느닷없이 어린 아이의 목소리로 울며, 남자를 “아빠”라고 부르는데…
낚시꾼의 가정사를 모두 알고 있는 소복 차림의 여인, 그녀의 정체는?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