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최근 대내외에 일관된 기업이미지 전달을 위해 통합디자인 구축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전 디자인서울 총괄본부장이었던 권영걸 교수(서울대학교 공간디자인연구실)팀과 함께 1년여간의 기간을 거쳐 통합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간결함(Simple)과 부드러움(Soft), 똑똑함(Smart)이라는 3가지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건설회사의 거친 이미지를 줄이는 대신 섬세한 감성을 추구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번 통합 디자인에는 현대건설의 CI(기업통합이미지) 주색상인 초록과 파란색을 사용하고 삼각형 심볼마크를 형상화한 그래픽 디자인을 도입했다.
현대건설은 이번에 개발된 통합 디자인을 업무 서식부터 사내 안내판, 현장 펜스, 외부 홍보물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1981년 회사 CI를 정식 등록한 이후 전사적인 차원의 디자인 개편은 처음”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해 현대건설의 미래 비전을 시각적으로 널리 전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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