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근원치료 스트로마셀 아시나요

피곤해 보이는 걸 넘어 아픈 것처럼 보여

  • 입력 2012.05.08 00:00
  • 기자명 경남연합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세련된 여성은 깨끗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깨끗하고 맑은 얼굴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크서클 없는 깨끗한 눈 밑은 필수 요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 밑 다크서클은 거의 모든 여성의 고민거리이며 아름다운 얼굴에 문제를 일으키는 불청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못한 날 더 어두워 보이는 눈 밑 피부가 볼까지 처져 있는 다크서클은 피곤하게 보이는 것을 넘어서 아프게까지 보이게 한다.

이러한 눈 밑 다크서클은 단지 눈 밑 피부가 짙고 어두워 보이는 양상 뿐만 아니라 눈 밑 안와 지방구획이 불거져 나오면서 눈물고랑에 그림자가 생겨 그 어두운 양상이 더 부각되어 나타나게 된다. 또 반대의 경우로 눈밑 안와 부위의 볼륨감이 전반적으로 부족할 경우 눈 밑이 퀭하게 빈약해 보이면서 다크서클의 어두운 색소 침착은 더 부각되어 보인다.

이러한 다크서클을 치료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치료법이 적용되고 있는데, 근자에는 피부재생 요법인 스트로마셀 눈 밑 재생술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스트로마셀은 지방조직에서 분리하는 입자가 매우 작은 세포로 줄기세포의 성향을 가지고 있어 눈밑 피부 내에서 혈관내피세포, 섬유아세포, 지방세포 등 다른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세포이다.
이 스트로마셀을 입자가 매우 가는 지방조직과 함께 눈밑 눈물고랑 및 눈밑 피부에 이식하여 눈물고랑의 볼륨을 채움과 동시에 눈밑 피부의 콜라겐 재생을 도와 눈밑 피부를 두껍게 하면서 두께가 얇은 눈밑 피부 아래 비춰지는 어두운 갈색의 눈 둘레 근육이 투영되지 않게 하여 눈 밑을 밝게 만든다. 또한 전반적인 안와부의 볼륨 뿐 만이니라 앞볼의 볼륨감을 만들어 더 젊고 생기있는 얼굴의 윤곽을 만들어 주게 된다.

물론 눈 밑 지방이 과다하여 심하게 눈 밑이 불룩하고 눈물고랑이 부각된 경우는 눈 밑 지방 제거가 필요하지만 중등도의 눈 밑 지방을 가지고 있고 눈 밑의 색소침착이 심한 20·30대의 다크서클을 가진 눈밑의 경우에는 스트로마 눈밑 재생술이 더 좋은 결과를 보이게 된다.

이 방법은 절개를 하는 수술이 아니므로 흉터가 전혀 없고 부기와 멍이 적어 3일 정도의 회복시간이면 충분하다. 이제는 다크서클 치료의 패러다임이 조직재생의 개념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그 변화의 시작점에서 스트로마 눈 밑 재생술은 눈 밑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결과에서도 큰 만족도를 주고 있다. 눈 밑 다크서클 치료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미에 관심 있는 모든 여성들이 아름다운 얼굴을 위해서 깨끗한 눈 밑에 더 큰 주의를 기울일 때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